MY MENU

월간공공성 소개

■ 개요

≪월간공공성 ≫(Monthly Publicness)은 시민이 만들어가는 공공성 전문잡지로서  2023 년  12 월 창간호 발간예정입니다. 이 전문잡지는 매월  31 일 발간됩니다. 시민 여러분의  많은  참여  부탁드립니다. 


■ 목적

≪월간 공공성≫은 사회적 기본권, 시민덕목, 의사소통 민주주의에 대한  ‘공공성 중심 공공사회’를 사유하고 실천하는 공공성 전문 잡지입니다.  ≪월간 공공성≫은  '공공성 실천: 인물 탐구',  '공공성 강화와  실천의제', '공공성의 목소리와 현장의 외침', '공공성의 역사 또는 마을을 찾아서', '공공성 사진 展'으로 구성된다.  ≪월간 공공성≫은  모두에게 실질적 자유에 기반 한 진정한 민주주의가 구현되는  '공공성 중심 공공 사회'를  만들어 나가는 데 작은 씨앗이 되어 싹을 틔우고, 꽃을 피우고, 열매가 맺을 때 까지 쉼 없이 발간할 것입니다. 


■ 내용 

(저작권이 문제되지 않는) 사진이 있는 칼럼과 보도자료, 인터뷰 형태의 공공성 관련된 원고

  1. 1. 공공성 실천, 인물탐구(인터뷰)
  2. 2. 공공성 강화와 실천의제(칼럼,보도자료)
  3. 3. 공공성 강화의 목소리/현장의 외침(보도자료)
  4. 4. 공공성의 역사, 마을 등등을 찾아서(칼럼) 
  5. 5. 공공성 사진展

■ 원고분량: A4 6-10매


■ 접수마감 : 수시 


■ 발  간  일 : 매월 말일


■ 투고 방식 : 투고원고는 E-mail 로 투고신청하여 주시기 바랍니다.      
e-mail: publicsociety@hanmail.neteducation17@hanmail.net 


■ 원고투고 시 학회회원으로 가입(정회원 연회비:5만원)이 되어 있어야 합니다.

  • ※ 우리은행: 1005-501-981827(예금주: 사단법인 한국공공사회학회)계좌로 보내주시면 됩니다. 
  • ※ 게재 가능한 원고가 너무 많을 경우에는 순서에 따라 게재하고, 미게재 원고들은 그 다음 호에 게재함을 원칙으로 합니다.   

■ 기타 문의사항은 (편집장: 010-9120-1323)으로 연락 부탁드립니다. 감사합니다.